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동대학교(총장 배순철) 간호학부(학부장 남문희)는 지난 11월 14일 건강보험공단과 부산대학교 병원 간호사를 초청하여‘Follow me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개최하였다.
대동대학교 간호학부의 ‘Follow me 멘토-멘티 프로그램’은 공무원특별반과 대학병원 준비반으로 나누어 재학생에게 요구도가 높은 직종의 선배들을 초청하여 특강 및 1:1 컨설팅이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으로 10월 31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월요일에 운영된다. 공무원특별반은 △간호직공무원 △건강보험공단 △보건교사 △소방공무원 △간호장교 선배를 초청하고, 대학병원 준비반은 △서울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병원 △해운대백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서울아산병원 선배를 초청하여 직종의 준비과정 및 현장적응과정사례를 공유한다.
이날 공무원 특별반은 건강보험공단 동래지사 노인장기요양운영센터에 재직 중인 허재희 선생님을 초청하여 건강보험공단에 지원하게 된 동기, 공기업 준비과정, 현재업무와 적응 과정, 공단 준비 시 필요한 자격요건, 공기업의 비교 등의 내용으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대학병원 준비반은 부산대학교 병원 조화현 선생님을 초청하여 부산대학교 병원 지원동기, 부산대학교 병원의 복지, 부산대학교 병원 필수 준비사항, 병원 적응 과정 등의 내용으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재학생은 “공단을 준비하려고 했는데 정보가 없어 힘들었는데 졸업한 선배님에게 질문하고 실질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부산대학교병원이 막연한 목표가 아닌가 생각했었는데 자신감을 가지고 열심히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말했다.
대동대학교 간호학부는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학생들의 요구도에 맞춰 대학생활 동안 진로 탐색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간호현장에서 근무하는 선배들이 참여할 수 있는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